안녕하세요 이시간에는 국가부도의 날 이야기를 잠시 해볼까 합니다 이야기에 시기는 1997년도인데요 이때는 대한민국이 최고에 호황을 누릴때였습니다 하지만 이때 통화정책팀장으로 있었던 한시현은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 엄청난 경제 위기가 닥칠거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줄거리 내용만 보더라도 IMF 위기를 다시금 느끼게 되는데요

 

 

 

 

 

1.국가부도의 날

2018.11.28월 개봉 / 114분 / 12세 관람가

 

2.감독

최국희

 

3.현재까지 관객수

3.177.307명

 

4.출연배우

김혜수 > 한시현

유아인 > 윤정학

허준호 > 갑수

조우진 > 재정국 차관

 

 

 

국가부도의 날 예고편

 

 

 

 

 

 

국가부도의 날 보면서 과거 사업을 하다가 주저앉은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우리 주변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고 이때 국민들이 힘을 모아서 해결을 하려고 노력을 참 많이 했죠 드라마 보니간 손익분기점은 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개봉 이후에 현재까지 300만명이 넘게 보았네요 관객수 이정도면 어느정도 성공을 한게 아닐가요? 아마 이당시에 영화에 나오는 실제인물 들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나라를 위해서 노력을 했을겁니다 저도 이당시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게 나네요

 

 

 

저도 시간봐서 국가부도의 날 봐야겠네요 후기 내용을 보니깐 괜찮은 것 같네요 평점 역시도 괜찮은 것 같고요 개인적으로 유아인 그리고 김혜수 팬이라서 꼭 보고 싶네요 암튼 예고편 먼저 후딱 봐야겠습니다.

 

+ Recent posts